태평양 섬 국가와 중국 안보 협정체결

태평양

파워볼대여 태평양 섬 이번 주에 중국 국가와 안보 협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을 때, 적어도 베이징에서는 거의 팡파르가 없었습니다.

중국말대로 솔로몬제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호혜협정이었다.
인구의 절반 미만
지난해 폭력 시위로 요동쳤던 맨해튼.

그러나 다른 나라들은 그것을 다르게 보았다.
호주, 뉴질랜드, 미국에게 이것은 태평양에서 영향력을 위한 지속적인 투쟁에서 중국의 가장 최근의 권력 플레이였습니다.

일부 주장이 지역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움직임.
지난 달 확인되지 않은 유출된 거래 초안이 온라인에 나타난 후 합의 내용에 대한 추측이 높아졌습니다.
일부는 합의에 대해 우려했다.

캔버라의 최악의 두려움이 실현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솔로몬 제도에 중국군 기지가 건설되고,
중국의 태평양 지역 최초.

호주와 미국은 너무 걱정스러워서 협정을 중단하기 위해 태평양 섬에 대표단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중국 은 미국 대표단이 손을 댈 기회가 있기도 전에 화요일에 거래에 서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종 협정의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부 구경꾼은 협정이
호주는 덜 안전하고 솔로몬 제도를 더욱 불안정하게 만들 것이라고 위협합니다.
중국과 정부의 긴밀한 관계에 대해 이미 반발이 있었던 곳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정치 및 안보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서 이러한 상황이 호주와 그 파트너들이 중국의 영향력 상승에 대해 다른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는 현실 확인이라고 말합니다.

“호주와 미국은 여전히 ​​중국 권력의 현실과 우리가 그것에 대처하는 방법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호주국립대학교(Australian National University)의 전략연구 명예교수인 휴 화이트(Hugh White)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는 이전에 호주 국방부 장관과 총리의 수석 고문으로 일했습니다.
“캔버라와 워싱턴 모두 어떻게든 우리가 중국을 없애고 중국을 상자에 다시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협정은 어떻게 이루어졌나
협정에 대한 우려는 몇 주 동안 소용돌이 쳤습니다.
유출된 초안 문서에 따르면 —
CNN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솔로몬은 중국 에서 경찰이나 군인에게 사회 질서를 유지하거나 재난 구호를 돕도록 요청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합의는 지난해 11월 수도 호니아라를 뒤흔든 폭력 시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만과의 관계를 단절하고 충성을 베이징으로 전환하기로 한 정부의 결정.
시위대는 호니아라의 차이나타운 일부를 목표로 삼았다.
Sogavare는 2017년에 체결된 양국간 안보 조약에 따라 호주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뉴스 더 보기 솔로몬제도 입장에서는 중국과의 별도 협정이 어필했을 수도 있고,
국가가 안보 관계를 다양화하고 지역의 정치적 자세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솔로몬 제도 출신인 하와이 대학의 정치학자 Tarcisius Kabutaulaka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이 합의가 더 큰 계획의 첫 번째 단계가 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화요일 서명된 협정의 발표에 대한 반응은 신속했습니다.